본문 바로가기
IT/Computer Tip

[인스타그램] PC버전 접속방법 / 모바일 화면처럼 사용하는 방법

by 리코더@typing4life 2023. 3. 5.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처음 방문 예정인 곳을 찾아가기 전에 맛집을 찾기 위해 네이버에서 검색했습니다. 그러다 어느 순간부터 인스타그램에서 맛집이나 여행지 등을 검색하는 게 더 괜찮은 곳을 찾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인스타그램은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사용해야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PC로도 사용할 수 있긴 했지만 조금만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앱을 설치하세요'라며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그럴 때 마다 '아 PC로도 편하게 인스타그램을 볼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한 적이 참 많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을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 인터넷으로 PC버전 접속방법

인스타그램 PC버전 화면 - 경제 공부를 위해 시작한 zaranara.seed 계정

인스타그램이 기존에는 지원하지 않다가, 얼마 전 부터 PC버전을 출시하면서 접속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에 접속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아래 URL로 접속하면 컴퓨터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모바일에서 사용하던 컨텐츠와 기능들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아직 몇몇 기능들은 PC에서 지원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흔하게 사용하는 기능들은 거의 대다수 사용 가능하니 사실 불편함을 느끼지 못할뿐더러 큰 화면에서 편하게 인스타그램을 볼 수 있는 만큼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PC버전 링크] https://www.instagram.com

# PC에서 앱에서 쓰던 화면처럼 띄우는 방법

편하게 쓰고는 싶지만, 익숙한 방식 그대로 무언가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도 많으실겁니다. 이럴 때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인터넷 브라우저의 '개발자 도구'를 통해 화면을 모바일 화면으로 변경

첫 번째 방법은 화면에서 보여주는 작업을 해본 경험이 있는 개발자라면 한 번 쯤은 켜봤을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바로 브라우저의 '개발자 도구'를 이용하는건데요, 동작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윈도우: 'Ctrl + Shift + I' 또는 F12
MAC: fn + F12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 설치된 운영체제가 윈도우이냐 맥이냐에 따라 위에 적은 키를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개발자 도구 창이 열리게 되는데 방금 누른 방식과 동일하게 아래 적어놓은 키를 누르면 모바일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 Ctrl + Shift + M
MAC: Command + Shift + M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아래 보이는 화면 처럼 우측 상단에 모바일기기와 네모가 겹쳐있는 아이콘이 파란색이 되며 모바일화면처럼 인스타그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크롬 인스타그램 확장 프로그램 이용

두 번째 방법은 크롬 익스텐션(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크롬 브라우저가 필요합니다. 만약 설치되지 않으셨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설치를 먼저 해야합니다.
[크롬 설치 URL] https://www.google.co.kr/intl/ko/chrome/

크롬 브라우저가 준비되었다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아래 적어 둔 크롬 익스텐션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왼쪽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web for instagram'을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크롬 웹 스토어]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인스타그램용 다운로더' 혹은 'Web for Intstagram' 이라는 확장프로그램을 클릭해주세요.

그 다음 'Chrome에 추가'버튼을 클릭하면 '인스타그램용 다운로더' 혹은 'Web for Instagram'을 추가하시겠습니까? 라며 창이 하나 뜨는데,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크롬에 설치가 완료됩니다.

인스타그램용 다운로더라는 이름의 확장프로그램이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사용을 해봐야겠죠?

크롬 화면 위쪽에 보면 검색창을 입력할 수 있는 영역 오른쪽에 퍼즐 모양의 확장프로그램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걸 클릭한 뒤에 인스타그램용 다운로드라는 항목의 오른쪽 핀 모양을 클릭해서 고정하고, 아이콘을 눌러 확장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됩니다.

참고로 핀 모양을 클릭하면 크롬 상단에 고정되어 번거롭게 확장프로그램 창을 킬 필요 없이 아이콘 클릭만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