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Computer Tip

[구글 드라이브] 로그인이 필요없는 파일 링크 생성하는 방법

by 리코더@typing4life 2023. 3. 5.

학교에서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회사에서 새로운 팀에 합류하거나 등 여러가지 이유로 파일을 공유하고 작업을 같이 이어나가야할 경우가 많습니다. 그 때 많은 분들이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고 계실텐데요. 하나의 파일에서 버전을 관리하기도 쉽고, 여러명에서 동시에 수정 및 공유도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일 링크를 생성했을 때 다른 사람이 로그인하지 않아도 접속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일링크 생성하기

1. 크롬이나 웨일 등 브라우저에서 구글 드라이브 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하시거나, 구글 메인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9개 점(메뉴 버튼)을 클릭해서 드라이브 아이콘을 클릭하면 구글 드라이브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URL] https://drive.google.com/drive/my-drive?hl=ko

구글 메인화면에서 구글 드라이브 아이콘 클릭

2. 기본적으로 '내 드라이브'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공유하고자 하는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그 파일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둔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거기에서 '링크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내 드라이브'에서 공유하고자 하는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링크 생성' 버튼 클릭

3. 그러면 '액세스 권한이 있는 사용자'라는 영역과 '일반 액세스'라는 영역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로그인 없이 링크만 가지고 있으면 파일을 확인할 수 있기 위해서는 '일반 액세스' 영역에서 '제한됨'을 클릭한 후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로 변경해야 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 항목에 파란색 체크가 나와있다면 정상적으로 설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4.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왼쪽 아래에 있는 '링크 복사'를 클릭합니다. 그 후 복사된 링크를 공유하고자 하는 곳에 올리면 다른 사용자가 링크를 눌렀을 때 구글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구글 드라이브에 올라가 있는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