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Computer Tip

핸드폰으로 팩스 무료로 보내는 방법, 모바일 팩스만 있으면 해결!

by 리코더@typing4life 2023. 3. 7.

요즘은 팩스를 보낼 일이 거의 없지만, 관공서나 보험처리 등 가끔씩 팩스를 보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필 그럴 때는 또 급하게 팩스를 보내야하는 상황인데 집이나 pc방에서는 팩스를 보낼 수 없어서 난처한 경험을 여러 번 겪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찾아보고 핸드폰,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무료로 팩스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알게되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1. 모바일팩스 어플 설치 및 실행

- 안드로이드: [Google Play] 접속 -> [모바일 팩스] 앱 설치 -> 앱 [열기 버튼] 클릭 후 권한 액세스 모두 허용

- 아이폰: [App Store] 접속 -> [모바일 팩스] 앱 받기 -> 앱 [열기 버튼] 클릭 후 접근 권한 [확인 버튼] 클릭

모바일팩스 앱은 [에스케이브로드밴드] 에서 만든 것으로 다운받으면 되는데, 압도적으로 많은 리뷰 수와 다운로드 횟수를 가지고 있으니 보통은 광고를 제외하고 최상단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2. 회원가입

- [전체 동의] 체크한 뒤 [다음 버튼] 클릭 -> [신규 가입] 체크 -> 사용할 팩스번호 아무거나 [선택]

모바일 팩스 앱을 이전에 사용한 적이 있던 분들은 신규 가입 체크하지 않고 기존에 사용하던 팩스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억이 나지 않는 분들은 위 이미지와 같이 신규 가입을 체크한 뒤 여러 개 나오는 팩스 번호 중에 원하는 번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덧붙이자면 마지막 번호 4자리는 신규 가입하는 사람의 핸드폰 번호를 따라가고, 앞과 중간 번호들은 랜덤으로 생성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3. 팩스 보내기

- [팩스 발송] 버튼 클릭 -> [사진/문서 첨부] 버튼 클릭 -> 파일 선택 메뉴 중 보내고자 하는 [항목 선택] -> 팩스로 보낼 [파일 / 이미지] 조정 

신규 가입을 마치게되면 위 사진과 같이 메인 화면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여기서 팩스 발송 버튼을 클릭 후 사진/문서 첨부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파일을 선택하는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보내고자 하는 파일의 형식을 고르시면 되는데요, 저는 갤러리에 이미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보내고 싶기에 '갤러리' 항목을 선택했습니다.

파일 타입을 선택하게 되면 페이지가 이동하면서 어떤 파일을 선택할지 고를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정말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화면 구성이 되어 있어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도 '이거 누르면 되나?' 싶은 버튼을 누르다 보면 어느 새 팩스를 보낸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이 화면에서 파일을 선택하는 와중에 왼쪽 아래 [미리 보기] 버튼을 누르면 발송 전에 먼저 내용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선택이 끝나셨다면 [팩스 발송] 버튼을 클릭하면 발송이 완료됩니다.

 

4. 발송 내역 확인

- [메인 화면] -> [발송내역] 아이콘 클릭 -> 어떤 파일을 누구에게 언제 보냈는지 기록 확인

 

5. 이용 요금은 문자 1건, 사실상 무료!

모바일 팩스는 MMS를 이용해서 팩스를 발송하는 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의 핸드폰 가입 요금제에 따라서 MMS (쉽게 말해 문자, 정확히 말하면 멀티미디어 메세지 서비스) 발송 요금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일반적인 핸드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무료로 팩스를 보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팩스 발송 내역은 핸드폰에만 저장되고 앱을 만든 회사의 서버에는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