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Computer Tip

파일첨부시 인터넷이 꺼질 경우 해결방법 [크롬]

by 리코더@typing4life 2018. 4. 2.

안녕하세요! 꼬부기입니다.

파일첨부시 인터넷 종료파일첨부를 할 때 인터넷이 꺼지는 현상 해결방법


얼마 전에 자취를 시작하면서 방도 새로 얻은 겸 노트북을 정리하고 다시 쓰려고 포맷을 했습니다. 공대생이다 보니 필요한 프로그램들과 문서 작업에 필요한 프로그램, 디자인에 필요한 프로그램 등을 설치한 뒤 잘 쓰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과제를 제출하려고 메일을 보내려는데, 파일을 첨부를 하는 순간 인터넷이 갑자기 종료가 되는 현상이 자꾸 반복되었습니다. 서버가 잠시 오류가 있거나(구글인데?) 컴퓨터가 잠깐 오류가 생긴 것이라 판단하고, 파일을 첨부하자마자 인터넷이 꺼지기 전에 후딱 메일을 보내는 식으로 과제를 제출했습니다.

이런 방법이 하루이틀이지 근본적인 해결방법을 찾고자 인터넷을 뒤져가며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1. 설정에 들어가서 인터넷 사용기록, 쿠기 및 데이터 제거.

  2. 크롬이 설치가 잘못되었나 싶어서 크롬 재설치.

  3. 시도를 하다보니 지메일 뿐만 아니라 학교 강의 전용 사이트에서도 파일 첨부시 팅김 현상이 있었습니다.

  4. 백신때문인가 싶어서 제가 쓰고 있던 Avast를 잠시 종료.

  5. Adobe관련 프로그램 때문이라는 글을 보고 AdobeFlashPlayer 이라는 프로그램을 삭제 후 재설치.
안그래도 밤새가며 과제해서 예민한데 문제가 해결이 안되니 너무 답답했습니다.
그러다가 드디어 ㅠㅠ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구글 형님께만 도움을 청하다가 네이버 형님께 도움을 구하니 저에게 답을 주셨습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2010 때문이었습니다.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일 탐색기를 열고 한글 파일을 설치한 폴더를 찾습니다.
    보통은 C:\Program Files(x86)\Hnc\Hwp80 (혹은 HOffice9)폴더가 있습니다만, 저는 C드라이브가 SSD 128GB라 용량이 적어서 D드라이브에 Hnc폴더가 있었습니다.

  2. 파일 목록 중에 HncShellExt64.dll 파일을 찾아서 이름 뒤에 .old 를 붙여줍니다.
    Ctrl + F를 누르면 검색 창에 빠르게 찾으실 수 있고, 찾을 파일에서 F2를 누르면 이름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Ex) HncShellExt64.dll.old

  3. 현재 켜져있는 모든 크롬창을 종료한 뒤에 다시 실행시킵니다.
구글과 다음, 네이버의 수많은 정보들 속에서 헤매는 분들에게 사이다 같은 해결책이 되는 포스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꼬부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