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My Blog Story

꼬부기의 공대이야기 2주차 - 기반다지기

by 리코더@typing4life 2018. 4. 6.

안녕하세요! 꼬부기입니다.

꼬부기의 공대이야기 블로그를 운영한지 벌써 2주일이 지났습니다.
하루에 글 한개씩 올리는게 목표였는데, 그래도 포스팅을 지운거 까지 합치면 20개 정도 올렸으니 아직까지는 꾸준하게 목표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일주일 정도까지는 애드센스 업그레이드 승인을 위해서 인터넷에서 기사들과 글들을 보고 최신 이슈나 정보를 수집해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그렇게 올리고 나서 다음에 다시 봤을 때 글이 짧거나, 내용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수정해서 다시 포스팅하거나 비공개, 혹은 삭제하는 식으로 제 블로그 퀄리티를 높게 유지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가 마치 애드센스 승인을 거쳐 돈을 버는 것으로 점점 바뀌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공부하고 있는 내용들과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글, 최신 뉴스를 정리해서 올리는 등 제 나름대로의 블로그를 시작한 동기가 있었는데, 지금은 지난 포스팅에서 올렸던 조건에 맞추어 '어떻게 하면 승인을 받을 수 있을까?'에 초점을 맞추어 블로그를 운영하는 저를 보게 되었습니다.

주객전도가 되는 모습이 싫어서 이번주부터는 블로그에 포스팅할 때 제가 하고 싶은대로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1. 이미지 개수를 신경쓰지 않고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글을 읽는 입장에서는 글의 흐름에 적절한 이미지가 들어가 있는 경우 더 읽기도 편하고, 이해도 잘된다고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통과를 위해서 기존에는 1개에서 2개까지만 넣었었다면, 이제는 글 내용에 따라 필요하다고 생각될 경우 거침없이 이미지를 넣어서 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필요한 카테고리를 추가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검사하는 구글 봇이 블로그를 검사할 때, 현재 생성되어 있는 카테고리 안의 글 갯수가 적거나 없을 경우 바로 퇴짜를 놓는다는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그 내용 때문에 혹시몰라서 만들어 놓았었던 카테고리를 다 지우고 전체목록에 모두 포함시켜 놓았었는데, 이번에 카테고리를 생성해서 각자 포스팅 내용에 맞도록 넣었습니다. 아직은 제 블로그 내용이 필요해서 다시 방문하시는 분이 별로 없는 것 같지만, 추후에 제 블로그의 규모가 커지면서 유용한 정보들이 쌓였을 때를 생각하면 지금부터 기반을 다져놓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서 이렇게 진행했습니다.

  3. 글의 퀄리티를 신경쓰면서 작성하고 있습니다.
    최신 이슈나 관심받을만한 글을 쓰는 것은 초반에 방문자 수를 늘리는데 매우 좋은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것도 꾸준히 포스팅하면 그만큼 수익이 따라올 수 있는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겠지요. 저도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할 생각이지만, 최신 이슈를 찾아보고 제 스타일대로 편집해서 매일매일 사람들에게 소식을 전달할 자신은 없습니다. 다만 제 블로그에서 공부에 도움을 얻거나, 자취하는데 이런 사람도 있다라거나,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이런 고민을 했구나 등등 소소한 정보들을 가져가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글을 좀 더 자세하게 작성하려고 신경쓰고 있습니다.

  4. '~다' 혹은 '~니다'로 끝나는 문장을 쓰는 것이 익숙해졌습니다.
    이런 식으로 완전한 문장을 이루는 글을 쓰는 것이 애드센스 통과에 도움이 된다해서 모든 포스팅을 이런 식으로 작성하다보니 이 문체에 익숙해져버렸습니다. 그나마 자취이야기 3번째 글에서 조금은 드립을 넣기 시작했는데 아직도 많이 어색한 것 같아 부드럽게 읽히는 글을 쓰기 위해서 연구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직 많은 포스팅이 있는 것도 아니고, 글의 퀄리티가 뛰어난 것도 아닌데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요즘 티스토리 앱으로 방문자 수를 체크하는 재미에 빠졌습니다. 특히 '자취이야기' 시리즈에 가장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있는데, 앞으로도 종종 올려서 제가 사는 모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업그레이드 승인을 받아서 수익이 생기는 것도 좋지만, 방문자 수가 늘어나고, 포스팅 수가 늘어나는 재미가 아직까지는 큰 것 같습니다. 수익이 생기기 시작하면 다시 주객전도가 이러나지 않을까 걱정이 되지만, 아직은 일어나지 않은 일이기에 이번주에 계속 해왔듯이 쭉 이어서 좋은 포스팅을 많이 올리려고 노력해야겠습니다.

2주차에 공개글 16개에 비공개글 1개, 총 17개 글을 포스팅했습니다.
다음주 3주차 까지는 공개글 23개 (1일 1포스팅)를 목표로 알찬 블로그를 만드는 꼬부기가 되겠습니다!!

방문해 주신 여러분들 덕분에 블로그를 재밌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방문해주세요!

긴 글 읽어주신 김에,,
공감 버튼 꾹! 로그인 안해도 누를 수 있대요! (소곤소곤)



지난 이야기

애드센스 업그레이드 승인을 위한 시도 1부 - 블로그 1주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