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Computer Tip

rundll32.exe 오류 한번에 해결!

리코더@typing4life 2018. 4. 20. 18:34

rundll32.exe 오류 한번에 해결하기!


 

멀쩡하게 컴퓨터를 잘 사용하고 있다가 뜬금없이 'rundll32' 오류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Windows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만날 수 있는 반갑지 않은 손님인 rundll32 오류. 보통 컴퓨터를 시작하거나 프로그램을 시작, 혹은 종료 등 특정 기능을 사용하려고 할 때 가장 자주 발생합니다.

 

 

이 오류는 문제없는 EXE파일로 위장하고 있는 바이러스로 인해 컴퓨터가 감염이 되어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또는 드라이브의 문자열을 바꾸거나, 이전에 인식했던 드라이브 문자열을 새로운 것으로 바꾸는 과정에서 발생하기도 하는 에러입니다.

 

해결하기 위해서는 레지스트리를 복구하고, 바이러스를 체크하고, 디스크 정리, 드라이버 업데이트, Windows검사, Windows 업데이트, 포맷 등 엄청나게 다양하고 어렵기만 한 방법들 밖에 없는 줄 알았습니다. 그러다 더 찾아보니 훨씬 쉬운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 손상된 파일을 삭제 후 정상적이 파일을 원래 위치에 놓는다.

 

1. 시작 -실행 또는 윈도우키 + R을 눌러 실행 기능을 킵니다.

 

 

실행 창에서 system32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 방법은 컴퓨터 내에 윈도우 하위 폴더인 system32 폴더로 바로가기 위해서 하는 작업입니다.

 

2. 파일이 존재하면 삭제를, 혹은 손상되었거나 없는지 확인을 위해 폴더에서 rundll32.exe를 찾아봅니다.

 

찾은 rundll32.exe 파일을 삭제해 줍니다. 휴지통에 보내지 않고 바로 삭제하는 방법은 Ctrl + Shift + Delete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혹시 사용중인 프로그램이라는 이유로 파일이 삭제되지 않는 경우 Ctrl + Shift + Esc키는 눌러서 작업관리자를 여신 후, 프로세스 탭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rundll32.exe'파일을 찾아 클릭 후, '프로세스 끝내기'버튼을 클릭하시면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rundll32.exe 파일을 다운 받으신 뒤에 현재 열어 놓은 폴더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rundll32.exe
다운로드


여기까지 따라오신 대부분의 분들은 해결을 하셨을꺼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가끔 이렇게 했는데도 파일을 넣을 수 없거나, 시스템 권한이 필요하다고 뜰 경우에는 '안전모드'로 컴퓨터를 부팅(시작)해서 위의 절차를 따라오시면 됩니다.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

 

지금까지 꼬부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