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My Blog Story

꼬부기의 공대이야기 1주차 - 애드센스 업그레이드 승인을 위한 시도

by 리코더@typing4life 2018. 3. 31.

안녕하세요! 꼬부기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일주일 정도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관심있는 글들, 혹은 최신 뉴스나 공부하는 내용들을 정리해서 모아놓을 목적으로 티스토리를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글을 올린지 며칠 지나지 않아 다른 블로그를 보던 중에 자신의 블로그에 광고를 달고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글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에 글들을 한개씩 차곡차곡 모았을 뿐인데 수입이 들어올 수 있다는 아주 희망적인 생각을 품고 사람들이 친절하게 올려놓은 절차에 따라 '애드센스'를 신청했습니다.

포스팅한 글이 3개 정도 생겼을 때 처음 신청을 했고, 1시간 정도 지나자마자 위의 메일과 같이 귀하의 애드센스 업그레이드 요청이 거부되었습니다.'라는 답변을 받게 되었습니다.

다른 분들이 애드고시라고 호칭을 붙인 이유가 이런거구가 싶어 어떻게 하면 승인을 받을 수 있을지 찾게 되었고, 애드센스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는 저의 동지분들을 위해 제가 했던, 그리고 하고 있는 시도들을 정리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1. 이미지는 최소 1개, 많으면 2개를 넣어야한다.
    작년 말부터 구글봇이 바뀌어 전보다 평가 기준이 더욱 까다로워 졌다고 합니다. 다만, 전에는 무조건 이미지를 많이 넣으면 안된다라는 말이 있었다면, 이제는 조금은 넣어도 상관없다는 것이 추세입니다. 그래도 혹시 몰라서 저는 기존에 있었던 글에서 사진을 1개 혹은 2개로 줄여서 다시 포스팅했습니다.

  2. 크롤러가 찾기 쉽게 주제분류를 해야한다.
    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이 블로그는 제가 좋은 정보다 싶은 글들을 모아서 제 식대로 정리해서 올리는 장소입니다. 그래서 주제분류를 확실하게 하지 않고 있는데, 이번 승인 요청 전에는 주제분류를 확실하게 하려고 포스팅 했던 글들을 모두 수정했습니다.

  3. 양보다는 퀄리티의 승부이다.
    애드센스 승인에 관한 많은 글들에서 나오는 공통적인 승인 기준 중 하나는 포스팅의 글자 수가 1000자 이상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포스팅 수가 적어도 승인을 받는 경우도 있지만, 많은 분들이 글을 조금 올린 뒤 방문자 수가 늘어나면서 최종 승인 요청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구글 봇이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무작위로 작성된 글자 수만 채워져 있는 글이 아닌 확실한 주제를 가지고 있는 글들에 대해서만 좋은 판단을 내리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애드센스라는 것이 광고다 보니까 해당 글의 주제가 확실하다면 연관된 광고를 세팅하는 것이 편해지고 효과또한 확실해 지니까 그런 것 같습니다.

  4. '~다' 혹은 '~니다'와 같이 완전한 문장을 이루는 글이 좋다.
    이 부분은 확실하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많은 분들이 글을 구어체가 아니라 완전한 문장으로 끝나는 문어체로 작성하고나서 승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되도록 빠른 시간 안에 승인 요청을 받고 싶기 때문에 제가 할 수 있는 시도는 다 해보려고 합니다.

  5. 비어있는 카테고리는 승인 받기 전까지는 잠시 닫아야한다.
    원래는 10개 가까이 카테고리를 생성해놓고 글을 작성하려고 했었으나, 이 정보를 접하고 모든 카테고리를 일단 삭제했습니다. 글의 개수가 15개 정도 되거나,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나면 다시 제가 원하던 카테고리를 만들 예정입니다.

다음 포스팅은 애드고시 합격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